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넷플릭스 영화 두 교황을 보고 봅시다
    카테고리 없음 2020. 2. 23. 02:58

    Netflix영화, 두 교황을 보고


    >


    12월 초에 전 장 이사가 마지막 인고 세상이 끝난 것 같은 기분이었다. 엄마가 걱정할 정도로 잘 잤다. 그리고 많은 시간을 넷플릭스와 함께 보냈는데 요즘은 넷플릭스 홈페이지에서 보지 못한 것을 찾기 어려울 정도다. 넷플릭스를 보고 생긴 문제는 조금 지루하다고 끝까지 보지 못하고 중간에 자꾸 중단합니다. 그런데 그 중국에 관심이 많았던 영화 2#그에 대 칠로포스팅칠로 보려고 합니다.


    >


    꼭 넷플릭스는 e메일로 "너를 좋아할 거야~"라며 콘텐트 업로드를 알렸다. 솔직히 나는 넷플릭스의 알고리즘이 어떻게 추천되는지 정말 모르겠다. 하여튼 나는 소문에 들었다. 한국의 영화관은 옥자 때 그렇게 어색했는데 현재진행형인 것 같다. 것 2월의 날 개봉했지만 지상에 작은 영화관에서만 두 교황이 상영 중이다.


    >


    과인은 초등학교와 대학교 때 기독교계 학교를 다녔고 가문은 불교라서 아주 조금씩 두 종교의 문화를 알고 있다. 하지만 천주교의 경우 정말 몰랐고, 가장 최근에 #프란치스코 교황이 되셨을 때 그것이 그렇게 신기한 하나인지 몰랐다. 내가 기억하는 예측은 어디서 들었는데,#베네딕토 하나 6세 교황이 가장 좋았던 화정 스스로 물러난 케이는 정도? 이 영화를 보면 700년 만에 하나오낭 하나로 말이에요. 교황님이 살아계신데 스스로 물러난 하나는...


    >


    왜 아동 성 범죄에 관련된 콘텐츠를 보면 신부들이 죄를 저지른 1이 있었다. 주로 믹크콤텡츠으로 추정됐으나 두 교황으로 보일 것을 그 같은 스캔들이 전이되는 교황 베네딕토 16세에 크게 1언 것 같다. 사실 나는 요즘 전혀 기억에 없다. 관심이 없었으니까...


    >


    최근 교황님이 한국에 오셨을 때 정말 과인라가 엉망이어서 위로를 좀 받았다. 세월호 대가족을 대하는 모습에 반하기도 했습니다. 그 당시에도 그 모습에 설마 가톨릭으로 개종하려 하지 않는 이야기라고 누군가가 말한 스토리가 생각난다. 왜냐하면 한국 천주교의 이른바 '위'에 있는 사람들은 별로라서 금방 실망할지도 모른다는 이야기입니다. 따라서 영화를 처음 볼 때는 프란치스코 교황의 인기를 노리고 만든 콘텐츠처럼 보였다.


    >


    다 봐서 나쁘지 않고 며칠씩 나쁘지 않아 요즘 기억에 남는 것은 느끼고 있던 베네딕토 교황의 모습이었다. #앤서니 홉킨스 배우를 좋아하기도 하지만 그걸 먹을수록 스스로의 단점과 한계를 느끼고 예기와 행동을 조심해야 한다고 늘 신경 쓰기 때문에 이미 모든 것을 이뤘고, 나쁘지 않아도 겸손하게 나쁘지 않고, 나쁘지도 않다는 단점을 상대방에게서 배워 나쁘지 않고, 할 수 있다는 것을 확신하고 깨달은 뒤에 이룬 모든 것을 포기하는 모습이 좀 멋졌다. 보통 이런 어른들이 더 많아졌으면 하는 심리였다. 그럼 좀 더 살맛 나는 게 아닐까?


    >


    우리 집은 종교 때문에 어수선했다. 물론 대부분 제가 너무 너무 어릴 때에 일어난 1이며, 그 1을 가진 어른은 마침내 수습하지 않고 내가 어른이 되었습니다. 어릴 때는 종교라면 무조건 거부 반응을 1우키 돈 시절도 있었다. 최근에 할아버지가 돌아가시기 전에 기독교로 개종돼 장례를 기독교식으로 치렀는데 그런 과정을 거치며 스스로 둥글어짐을 느꼈다. 그리고 더 열린 감정으로 다른 곳에서 볼 수 없었던 환경이 안타까워졌다.


    >


    다만 자극적인 것이 지쳤다면 조금이라도 기분 좋게 쉬고 싶다면 추천해주고 싶은 영화다. 아무리 다른 의견을 갖고 있어도 충분히 서로를 존중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줬다. 과인의 중국에 과인도 이런 모습으로만 있어 달라는 의견이 기회주의적인 영화"두 교황


    >


    #넷플릭스 #영화 #두교황 #netflix

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